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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
그리스 톤수표준세제에 대한 유럽위원회(독점금지 위원회) 재검토 실시
... 2019년 6월 25-28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개최된 국제해운경제학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Maritime Economists·IAME) 연차 대회에서 그리스 톤수표준세제가 주요 안건 중에 하나로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 유럽위원회의 입장 그리스 톤수표준세제에 대해 2011년부터 유럽위원회가...
2019-07-28 / 조회수 2993
[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
중동항로 호위를 위한 연합방위대 구축. 일본은 자위대 파견 위한 특별조치법 제정 검토도
... 이 될지, 아니면
편의치적선
도 포함할지, 또는 국적불문하고 호르무즈 해협을 통항하는 상선대 전체가 될지 호위대상 규모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해운 관계자는 상선은 선적, 보유(선주), 운항관리(선사) 각각에서 국적이 다른 경우...
2019-07-12 / 조회수 2151
[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
중동항로 호위를 위한 연합방위대 구축. 일본은 자위대 파견 위한 특별조치법 제정 검토도
... 이 될지, 아니면
편의치적선
도 포함할지, 또는 국적불문하고 호르무즈 해협을 통항하는 상선대 전체가 될지 호위대상 규모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해운 관계자는 상선은 선적, 보유(선주), 운항관리(선사) 각각에서 국적이 다른 경우...
2019-07-12 / 조회수 2246
[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
■ 마셜 제도 국적선 빠르게 증가 / 2~3년 내 선복량 총 2억톤 초과 예상, 일본, 그리스 등에서 편의...
... , 그리스 등에서
편의치적선
대폭 확대가 원인, 한국에도 올해 10월 중 부산지사를 개설하고 마셜 국적선 등록의 확대 추진 마셜 제도(마셜 아일랜드) 국적선의 기국(旗国) 업무...
2017-10-13 / 조회수 1756
[해운물류 > 해운정책연구실]
호주 상원, 편의치적 제도의 국가안보 위험성 제기
... 호주 상원, 편의치적 제도의 국가안보 위험성 제기 호주 상원위원회가 채택한 호주국경경비대의 보고서에 따르면 상당수 해상운송이 편의치적 선박에 의해 이루어지는 상황은 호주의 국가안보, 경제, 인권, 환경 문제를 제기할 수 있음. 편의치적제도는 범죄조직이나 테러집단 ...
2017-08-08 / 조회수 1134
[해양 > 중국연구센터]
교통운수부: 수운업 공급측 구조개혁 성과 탁월
... 다. 중국 자본의
편의치적선
이 중국에 등록 시 등록세 면제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하여 41척, 110DWT 규모의
편의치적선
이 중국에서 재등록하는 신청함에 따라 중국의 선대 구조를 크게 개선하였다. 2017년 4월 교통운수부는 ‘교통운수부의 특정 항로의 하천-해양 직통운송 발전에 관한 의견서’ 및 관련 문건들을 발표하여 ...
2017-08-01 / 조회수 3641
[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
[Close up 인터뷰] 국토교통부 해사국장에 취임(2017. 7. 7) 카모우 아츠미(蒲生篤実) 국장 / “제2...
... 상은 준일본 선박(
편의치적선
까지 포함)으로 확대되면서 실제로 점차 자라고 있습니다. 해사국장으로서 새로 취임하면서 향후 일본 해운산업을 보다 크게 키우기 위해서는 "...
2017-08-01 / 조회수 1881
[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
■ 클락손(Clarksons) 4월 1일 일본 지사 개설 / 일본선주협회 공식성명, “흑선래습(黒船来襲 : 일본 ...
... 을 제공할 경우,
편의치적선
확대로 인해 일본 국적선 비중이 감소한다거나 일본 수출입의 99% 이상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해상운송에 대한 일본 주권의 약화가 급기야 발생할 수 ...
2017-04-17 / 조회수 3125
[해운물류 > 해운산업연구실]
중국 국적선대 확보를 위해 중국자본이 50% 이상 투입된
편의치적선
에 세제혜택 부여
... 0% 이상 투입된
편의치적선
에 세제혜택 부여" 중국 재정부, 해관총서, 세무총국은 공동으로 중국자본이 50% 이상 투입된
편의치적선
을 중국 국적선대로 확보하기 위해 세제혜택을 부여하는 방안을 2016년 9월에 발표하였...
2017-02-01 / 조회수 2075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
■ 일본선주협회 / 12월 21일 송년 브리핑 “2017년은 흑자를 내지 않으면 안 되는 승부의 해”
... 제공하기 때문에
편의치적선
을 일본 국적으로 변경하는 Flag-back 움직임이 가속화 되어 왔습니다. 또한 쿠도 회장은 “16년 중 일본 선사들의 손실 폭이 확대된 것은 우려되는 점이지만, 3대 메이저 선사(NYK, MOL...
2016-12-22 / 조회수 4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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