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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유조선 선사 1분기 실적 큰 폭의 증익 기록. Euronav 11배, Scorpio Tankers 3배 증...
... 해외 유조선 선사의 2020년 1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벨기에의 원유선 업체 Euronav는 1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6배 증가한 2억 2,560만 달러(약 2,766억 원)를 기록했습니다. 모나코의 제품선 업체 Scorpio Tankers의 1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2배 증가한 4...
2020-05-13 / 조회수 4045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증산으로 저유황유 가격 첫 300달러 붕괴. 저유황-고유황유 간 가격 차이 톤 당 97달러로 축소
... 선박용 연료유 가격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SOx 규제에 대응하는 저유황 중유(Very Low-Sulphur Fuel Oil·VLSFO) 가격은 3월 16일 싱가포르항이 전일 대비 30달러 하락한 톤 당 295~298달러를 기록...
2020-03-18 / 조회수 2989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MR 일일 스팟운임 2.5만 달러로 강세. 파나마 운하의 추가요금 부과 영향도
... MR(Medium Range)형 제품선 시황이 대서양에서 반등하고 있습니다. 유럽-미국 간 석유제품 재정거래(arbitrage) 활성화와 서아프리카착 수요 증가에 의해 석유제품 움직임이 증가한 것이 반등 요인입니다. 여기에 파나마 운하의 추가요금 도입, 전 세계 주요 항만에서 체선 여파로 미국 걸프 주변 선복량이 줄어...
2020-03-04 / 조회수 3004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건화물선 시황,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 후 급등? 중국의 경기 부양책 수행시 시황 개선 기대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 이후의 건화물선 시황에 대한 행방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반동 효과 등으로 인해 급등한다는 견해가 있습니다. 반면 선박 공급 과잉인 상태로 시황 회복은 제한적이라는 시각도 있습니다. 시황...
2020-02-23 / 조회수 2999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SOx 규제 영향으로 2020년 감속운항 실시. 1월 건화물선 평균선속은 2019년 평균선속 대비 2% 감소
... 선박 SOx 규제가 발효해 연료 비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해운 선사들이 감속 운항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클락슨(Clarkson)에 따르면 전 선종을 망라하는 건화물 운반선의 1월 평균선속은 2019년 평균선...
2020-02-15 / 조회수 2562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IMO 2020 SOx 규제] 스크러버 탑재 효과 daily VL 1.56만 달러·케이프 8천 달러 이...
... Clarkson 통계에 따르면 1월 24일 기준 저유황유 사용 선박 대비 스크러버 탑재 선박의 연료비 억제 효과는 대형 유조선(Very Largy Crude Carrier·VLCC)의 경우 daily 1만 5,600달러, 건화물 운반선 중 케이프사이즈의 경우 8,040달러로 각각 추정되었습니다. 비용 억제 효과의 전제...
2020-01-29 / 조회수 1786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케이프 시황 계속적 침체. 브라질 호우와 호주 사이클론 등 영향
... 철강 원료를 수송하는 케이프사이즈 건화물 운반선 시황의 심각한 침체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의 호우와 호주 사이클론에 의한 철광석 가격의 급감이 시황 둔화의 주된 요인입니다. 1월 1일 이후 SOx 규제 적용에 따른 선박용 연료 가격이 거의 2배로 뛰었음에도 불구하고 케이프 스팟 운임이 감소하면서 건화물 운반...
2020-01-26 / 조회수 2454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머스크 라인, 연료유 할증금 등 개정. 저유황유 가격 급등으로 3월 1일부터 개정 할증금 적용
... 머스크 라인은 3월 1일 발효를 예정으로 선박용 연료유에 대한 선박연료유 환경부담금(Environment Fuel Fee·EFF)과 연료유 할증금(Bunker Adjustment Fee·BAF) 적용 액수를 개정합니다. 선박용...
2020-01-26 / 조회수 2245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IMO 2020 SOx 규제] 수에즈운하, 스크러버 미사용 고유황 C중유 사용 선박의 통항 허용
... 이집트 수에즈운하청(Suez Canal Authority·SCA)은 1월 23일 수에즈운하를 항행하는 선박에 대해 세정수를 바다 속으로 배출하는 오픈루프식 스크러버 사용을 금지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한편 수에즈운하청은 ...
2020-01-24 / 조회수 3495
[해운물류 > 해운빅데이터연구센터]
연료유 할증금(Fuel Surcharge) 부과로 컨테이너 스팟 시장의 불확실성 증대(muddy container spot market)
... ∘ 저유황유 사용이 시작된 지 2주가 경과한 상황에서 저유황유 할증료 금액에 변화가 발생한 가운데 컨테이너 스팟 요금을 얼마로 설정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한 해운 관계자들의 고심이 심화되고 있음 ∘ 컨테이너 선사 경영진들은 S...
2020-01-18 / 조회수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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