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일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 Window 설정 > 앱 > 기본앱 > 메일에서 메일앱으로 변경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5-08-06 11:06:44/ 조회수 209
-
트럼프, 주요 수산물 교역국 포함한 수십 개국에 새로운 관세 명령… 수십억 달러 규모 수산물 타격
- 평가덧글
- 인쇄보내기
-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7월 31일, 수십 개 국가와 유럽연합(EU)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관세 부과 명령에 서명하였습니다.
이번 조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관세 인상 가능성을 경고한 뒤 일시적으로 유예했던 8월 1일 시한을 앞두고 발표된 것으로, 총 69개국과 EU 전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품목에 대해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고 기존 관세율도 조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행정명령에서 “쌍방향 무역 관계에서 여전히 상호주의가 부족하며, 주요 교역국들의 불균형한 관세율과 비관세 장벽이 미국의 수출, 국내 제조 기반, 핵심 공급망, 국방 산업 기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여러 고위 관계자들로부터 추가적인 정보와 권고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은 일부 교역국들과 의미 있는 무역 및 안보 협정을 놓고 계속 협상을 진행 중이지만, 몇몇 국가들이 제시한 조건은 무역 불균형 문제를 충분히 해소하기에는 미흡하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이번 명령에는 수산물 교역 상위 국가들도 포함되어 있어, 수십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글로벌 수산물 수출입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supply-trade/new-us-tariffs-hit-top-seafood-trading-partners-and-billions-worth-of-sea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