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일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 Window 설정 > 앱 > 기본앱 > 메일에서 메일앱으로 변경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5-10-28 20:27:05/ 조회수 20
-
양식 연어 퇴출 캠페인에 양식업계 반발
- 평가덧글
- 인쇄보내기
- 영국 NGO 와일드피시(WildFish)가 양식 연어를 식탁에서 퇴출하자는 ‘Off the Table’ 캠페인을 벌이자, 북미 양식업계가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50여 개 셰프와 레스토랑이 양식 연어를 메뉴에서 제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캐나다수산양식산업연합(CAIA)은 “양식업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캠페인”이라며, 식량 안보와 단백질 공급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업계는 양식 연어가 자연산 남획을 줄이고 식량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양식기업 쿠크 아쿠아컬처는 “학계와 협력해 자연산 연어 복원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으며, 미국 노스웨스트아쿠아컬처얼라이언스도 “북미 양식업은 과학 기반의 규제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전 Ocean Wise 총괄 셰프 네드 벨은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는 양식과 자연산을 이분법적으로 나눌 것이 아니라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양식업계는 감정적 캠페인보다 과학과 사실 기반의 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가 중요하다는 입장입니다.
https://www.undercurrentnews.com/2025/10/27/aquaculture-industry-responds-to-off-the-table-campaign-targeting-ocean-farmed-sal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