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일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 Window 설정 > 앱 > 기본앱 > 메일에서 메일앱으로 변경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5-10-28 20:24:44/ 조회수 91
-
글로벌 셰프 50여 명, 양식 연어 ‘퇴출’ 선언
- 평가덧글
- 인쇄보내기
- 영국 환경단체 WildFish가 주도하는 ‘Off the Table’ 캠페인에 50명 이상의 셰프와 레스토랑이 참여하며 양식 연어의 환경적 문제에 대한 논쟁이 다시 불붙고 있습니다.
WildFish는 해양 양식이 해양에 폐수, 질병, 화학물질을 유입시켜 야생 연어 개체수 급감과 생태계 훼손을 초래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캠페인에는 미국의 앨리스 워터스, 댄 바버, 아르헨티나의 프란시스 말만 등 유명 셰프들이 참여했고, 미국 레스토랑 체인 ‘Dig Inn’도 양식 연어 사용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참여자들은 “해산물 소비를 멈추자는 게 아니라, 생산 방식을 고민하자는 뜻”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에 양식업계는 양식 연어가 연간 175억 끼니를 공급하며 해양 사용 면적도 극히 적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구는 해양 양식의 영향이 “최소 수준”이라고 평가하고 있어 연어 양식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논쟁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https://www.undercurrentnews.com/2025/10/24/chefs-restaurants-join-campaign-to-stop-serving-ocean-farmed-sal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