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일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 Window 설정 > 앱 > 기본앱 > 메일에서 메일앱으로 변경
- [해양 > 혁신성장연구실]2017-08-03 17:05:48/ 조회수 2186
-
Gen3Bio사, 미세조류를 원료로 한 화학물질 개발
- 평가덧글
- 인쇄보내기
- Gen3Bio사, 미세조류를 원료로 한 화학물질 개발
미국에 미세조류 원료를 활용한 R&D 기업으로 미국에 본사를 둔 Gen3Bio사(Gen3Bio Inc.)가 더욱 효과적으로 미세조류(microalgae)를 바이오 화학물질로 변형시키는 아주 독특한 방식을 발견했다. 이에 따라 바이오공급원료의 가치가 더욱 확대되고 매립 쓰레기는 줄어들 전망이다.
Gen3Bio사의 창시자인 켈빈 오카모토(Kelvin Okamoto) 박사에 따르면 조류(algae)는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이 적고 재생가능하며 대량 생산이 가능하여 매우 친환경적이라 총평할 수 있다. 또한 “조류는 향후 바이오기반 제품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최적의 대안”이라고 오카모토 박사는 설명했다.
한편 오카모토 박사가 개발한 조류의 분해 과정은 매우 효과적이고 비용효율적인 측면이 있다. 용해(lyse)와 효소(enzymes) 통해 조류 세포를 열어 지방(fats)과 당(sugars), 단백질(proteins)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바이오기반 화학물질, 바이오연료, 바이오플라스틱 등으로 변형시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변형 기술은 미국 오하이오주 털리도대학교(University of Toledo)에서 개발되었다.
http://biomassmagazine.com/articles/14562/technology-could-transform-microalgae-into-biobased-chemic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