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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2017-11-26 22:58:58/ 조회수 1781
    • □ 2018년 컨테이너 해운 업계, 추가 합병에도 업계는 밝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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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8년 컨테이너 해운 업계, 추가 합병에도 업계는 밝을 전망

      • 합병 및 인수로 업계가 재구성됨에 따라 컨테이너 선사들은 혼란을 겪고 있으나, 업계 여건은 개선되고 있음
      - 우선 동서 및 남북 항로에서 물동량이 최근 수년 동안 최고의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음
      - 유럽, 북미 등 이미 성숙한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브라질, 서아프리카, 중동 및 러시아도 유가 상승에 힘입어 회복세가 나타남
      - 또한, 2017년 말 신조 주문이 예상되나 선복량도 일정 수준을 유지되며, 운임은 다소 변동성이 있으나 새로운 가격 전쟁이 일어날 기미는 없음
      • 또한, 2018년에는 일본 컨테이너 선사의 통합, COSCO Shipping의 OOCL 인수, Maersk의 Hamburg Sud의 인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
      - Ocean Network Express(ONE; NYK, MOL, K Line 합병)은 2018년 4월 서비스 개시하며, 이미 선사간 동일한 선박 공유 계약을 맺고 있어 통합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https://lloydslist.maritimeintelligence.informa.com/articles/2017/11/the-intelligence-i-annual-outlook-folder-is-under-here/annual-outlook/container-lines-prospects-brighten-against-backdrop-of-more-consolid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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