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11-02 14:08:29/ 조회수 1973
    • <아시아 입맛을 사로잡은 K-편의점>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한류 열풍에 힘입어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 중심으로 K-편의점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류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은 문화 컨텐츠 뿐만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에 나오는 한국 식품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 특히 BTS의 떡볶이 먹방과 ‘오징어 게임’ 내 등장인물들이 편의점에서 생라면을 먹는 장면 등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K-편의점과 편의점 식품에 대한 궁금증을 갖게 하였습니다.

      ◐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국내 편의점 업체들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와 몽골 등 중앙아시아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 국내 한 업체의 경우 말레이시아 진출 1년 만에 점포를 90개까지 늘리는 등 한류 열풍에 힘입어 매년 점포를 늘려가고 있으며, 편의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즉석떡볶이와 어묵이라고 합니다.

      ◐ 이 외에도 2018년 몽골에 1호점을 낸 국내의 또 다른 업체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2022년 9월 말 기준 약 260개 점포를 운영 중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몽골에서 편의점은 소비자들에게 식당이나 카페 등이 부족한 역할을 대체하는 장소로 인식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와 같이 수산 식품도 해외시장에 진출해 있는 국내 편의점과 연계하여 PB 제품을 개발하고 한류 연계 마케팅을 추진한다면, 수출 채널 다변화 및 수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아시아입맛 #K편의점 #한국식품 #BTS #떡볶이먹방 #오징어게임 #편의점 #생라면 #식품 #중앙아시아 #진출 #한류열풍 #즉석식품 #현지화 #수산식품 #한류 #연계 #마케팅 #수출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