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양 > 해양환경·기후연구실]2019-08-29 20:25:10/ 조회수 1251
    • 제3차 유엔 BBNJ 정부간회의, 뉴욕 유엔본부에서 개최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2019년 8월 23일 제3차 유엔 BBNJ 정부간 회의 해양유전자원 비공식 작업반 회의가 개최되었다. 또한 대표단들은 해양유전자원, 환경영향평가에 관한 비공개 비공식-비공식(closed for informal informals) 모임을 가졌다.

      해양유전자원에 대한 공개 비공식 작업반회의에서 공해 협약에서 어류, 디지털 시퀀스 정보, 파생물 포함 여부 등을 포함하여 해양유전자원과 관련한 목적, 범위에 대해 논의하였다.

      해양유전자원에 관한 비공식-비공식 회의에서는 국가관할권 이원지역에서의 해양유전자원의 이용에 관한 모니터링에 중점을 두고 논의를 진행하였고, 접근의 정의, 접근을 규제하는 형태(modalities), 현지 외(ex-situ) 및 in silico 유전자원에 관한 적용 등을 포함한 접근에 대한 상이한 입장이 제기되었다.

      이익공유와 관련해서는 이익공유를 촉발하는 활동, 이익공유의 조건(qualifier), 이익 공유의 자발적 또는 강제적 성격 등이 논의되었다.

      환경영향평가에 관한 비공식 비공식 회의에서는 해양환경에 위해를 가하거나 오염을 야기하는 관할권 영역내에서의 활동 평가를 포함하여, 기준과 발동요건(threshold)에 초점을 두고 논의를 진행하였다.

      IISD ENB, UN Dark 2019.8.23. 기사 참조
      http://enb.iisd.org/oceans/bbnj/igc3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