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11-30 16:28:19/ 조회수 2961
    • 2022년 식품 산업 트렌드 4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미국의 저명한 언론 매체 포브스(Forbes)에서는 2022년 주목해야 할 식품 산업의 트렌드 4가지를 발표했습니다.

      1. 요리 로봇의 부상
      외식산업에서 로봇을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자동화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일례로 도쿄의 한 초밥 레스토랑(Sushiro)에서는 로봇이 쌀로 초밥 모양을 만들고, 식초 양념을 하고, 생선회를 밥에 올려 초밥을 만들고 있습니다.

      2. 식물성 식품
      대체육 시장은 점점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물성 식품의 가격 변동성과 자원 부족 문제 등을 고려할 때 식물성 식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유령 식당’ 증가
      배달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유령 식당(고스트 키친)’, ‘공유주방’, ‘가상 주방’ 등으로 불리는 매장 없는 식당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유령 식당은 미국 뉴욕, 샌프란시스코 지역와 캐나다 동부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임대료·임금 인상 등의 물가 상승으로 유령 식당을 창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4. 알코올 감소
      런던의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한 습관’의 트렌드로 ‘저알코올 제품의 증가’를 주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forbes.com/sites/eustaciahuen/2021/11/25/4-hottest-food-trends-to-watch-in-2022/?sh=8fb292255966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