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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01-29 21:50:18/ 조회수 1119
    • “중국 소비자, 자연산 및 건강·영양이 풍부한 신선 식품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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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소비자, 자연산 및 건강·영양이 풍부한 신선 식품 선호”

      지난 20일 중국 CBNData와 알리바바가 공통으로 발표한 <2018 중국 가정 식탁 소비 트렌드 보고서(2018中国餐桌消费潮流趋势报告)>는 중국 소비자의 신선 식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를 조사·분석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내 주요 온라인 신선 식품의 주요 소비자층은 23~35세 젊은 소비자로, 2017년 이들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한 신선식품 소비는 전체 소비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또한, 2017년 19~22세 소비자층의 온라인 신선식품 소비액은 전년 대비 120%가 증가해 전체 소비자 중 소비 성장세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소비자의 신선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품질 수입 신선 식품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입 신선 식품의 주요 소비자는 1·2선 대도시 소비자이지만, 2017녀 3·4선 소도시 소비자가 수입 신선 식품에 대한 소비는 전체 소비의 약 35%를 차지해 2016년(약 30%)보다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소비자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면서 중국 소비자가 신선 식품을 구매 시 자연산, 신선 및 영양 3가지 요인을 가장 중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산물의 경우 자연산 심해 수산물에 대한 선호도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구, 연어, 새우, 홍합, 오징어채, 넙치, 가리비, 해삼 등은 선호하는 수산물로 뽑혔습니다.

      http://www.cbndata.com/report/551/detail?isReading=report&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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