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6-24 15:10:31/ 조회수 2076
    • 미국인의 식품 소비 패턴 변화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미국의 조사기관인 그린왈드 리서치(Greenwald Research)는 2022년 3월 23일부터 4월 4일 동안 18세에서 80세 사이의 미국인 1,005명을 대상으로 식품 소비 패턴에 대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동 조사에서는 세대 간 비교를 위해 Z세대(18~24세 성인) 표본이 포함되었는데요. 조사 결과 미국의 Z세대는 성인 중 가장 어린 집단임에도 불구하고, 지속가능성과 환경에 대한 미국 내 소비 패턴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Z세대 응답자 중 73%가 Z세대 소비자들이 다른 세대보다 식품 선택에 있어 환경에 대한 영향을 더욱 많이 고려한다고 믿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즉, 베이비 붐 세대에 비해 Z세대가 “저탄소/탄소중립(Low Carbon/Carbon neutral)” 또는 ‘식물 기반(Plant Base)’으로 표시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는 걸 의미하는데요.

      이번 조사에서 미국의 Z세대는 식품을 소비할 때 고려하는 건강상의 이점 상위 3가지에 정서적/정신적 건강이 포함된 유일한 세대로 나타났습니다. 즉, Z세대는 X세대나 베이비 붐 세대에 비해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힐링, 명상 등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보유한 제품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은 온라인 식품 쇼핑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각각 37%, 35%의 비율로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온라인 식품쇼핑을 하고 있으며, 이는 X세대 24%, 베이비 붐 세대 11%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인데요. 젊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채널 이용 증가에 힘입어 매주 온라인으로 식품을 쇼핑하는 전체 미국 성인의 비율은 2021년 20%에서 2022년 25%로 증가하였습니다.

      https://ific.org/media-information/press-releases/2022-food-health-survey/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