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2-16 16:53:30/ 조회수 1745
    • 핀란드, 수산부산물의 식품 활용 기술 개발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핀란드 식품 기술 회사 SuperGround는 수산물의 뼈, 비늘 등 기타 부산물을 활용하는 새로운 수산식품 생산 기술을 개발하여, 기존 수산부산물의 최대 60%를 수산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어류 필레를 생산하기 위해 살코기를 분리한 후 껍질이나 비늘, 그 외 경조직 등은 활용되지 않고 버려지거나 동물 사료 및 비료, 바이오 연료의 원료로 활용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어류 순중량의 약 20~60%는 식품으로 활용되지 못하였습니다.

      SuperGround의 새로운 식품 생산 기술은 내장을 제외한 어류 전체를 신규 개발 기계에 삽입하여, 효율적인 공정 기술을 통해 뼈와 기타 경조직을 분쇄함으로써 어류의 대량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생산된 연육은 어묵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류의 뼈나 껍질, 비늘 등은 살코기에 비해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 지방 등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연육 역시 영양가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