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2019-10-01 08:36:54/ 조회수 2866
    • ■ 인도, 중국, 아프리카가 UAE 항만 분야에 성장 잠재력 제공 (7)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살렘 알 자비 UAE 연방교통국(Land and Marine) 국장은 오늘 두바이 해상 어젠다에서 "UAE의 해양 부문은 인도, 중국, 아프리카와의 교역 확대로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아랍에미리트(UAE) 해운주간 개막 행사인 이번 콘퍼런스에서 알자비 장관은 UAE는 이미 인도, 중국, 아프리카의 중요한 교역 상대국이지만 경제 관계가 더욱 가까워짐에 따라 해양 분야에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 8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4년 만에 세 번째 UAE를 방문했다. 양국간의 양자 무역은 2018/19년 회계연도에 60억 달러에 달했고 2025년까지 인도를 5백억달러 경제로 바꾸려는 모디의 계획에 힘입어 이 수치가 더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 항만 운영업체인 DP 월드의 압둘라 빈 데미탄 상무는 두바이 해상 어젠다에 DP 월드의 인도 투자는 터미널 5곳, 내륙 컨테이너 창고 7곳, 해상 선박 5곳 등이라고 말했다. 그는 동사가 철도 물류와 통합된 프리존 창고 시설에도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빈 데미탄은 DP 월드는 인도 수출업자들을 위한 원스톱 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두바이의 대표격인 제벨 알리 항구를 인도로 향하는 관문으로 배치하는 인도-UAE 브리지 이니셔티브를 출범시켰다고 덧붙였다.
      - 아프리카는 또한 DP 월드의 전략적인 초점인데, 이미 대륙의 북쪽과 동쪽에 투자했고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고려되고 있다. 중국을 살펴본 빈 데미탄은 올해 초 제벨 알리 항이 두바이에서 34억 달러 규모의 중국 후원을 받는 트레이더마켓 앤드 야채바스켓(Traders Market and Vegetable Baskets Baskets) 프로젝트 출범에 힘입어 베이징의 벨트 앤 로드 이니셔티브에서 중요한 위치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 전자는 두바이에 저장돼 있는 중국 제품을 제벨 알리로부터 전 세계로 운송하고, 후자는 신실크로드를 통해 농수산물의 수입, 가공, 포장, 수출을 지원하게 된다.
      https://www.seatrade-maritime.com/news/middle-east-africa/india-china-and-africa-offer-growth-potential-for-uae-ports-sector/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