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12-16 13:31:02/ 조회수 1898
    • MEL이 국제 규격에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GSSI 승인 아시아 최초, 세계에서 9 번째

      마린 에코 라벨 · 재팬 (MEL)가 12월 12일(네덜란드 현지 시간) 세계 수산물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 (GSSI)에서 승인을 받아 국제 표준이 되었다. 승인된 것은 MEL 협의회가 운영하는 어업 인증 (ver.2.0) 양식 인증 (ver.12.0), 가공 유통 단계 인증 (ver.2.0) 3표준. 세계 수산 코 라벨은 해양 관리 협의회(MSC) 등에 이어 9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승인되었다.

      일본의 수산 에코 라벨인 MEL은 2007년에 출범했다. 원래 일본수산회가 운영하고 있었지만, 16년 12월에 일반 사단 법인 마린 에코 라벨 · 재팬 협의회로 동회에서 독립하여 일본 어업의 다양성을 인정하면서 국제 기준에 인증하기 위해, MEL 인증 규격의 재검토와 GSSI 승인을 위해 노력해왔다.

      동 협의회가 인증하는 어업, 양식, 가공 유통 단계 (CoC)의 3개의 규격이 18 년에 새롭게 발효. 같은 해 9월 3 규격을 GSSI 승인에 신청했다. 협의회로 시작 후 3년, 신청에서 1년 2개월 반에 걸쳐 승인을 받게 되었다.

      새로운 MEL 지금까지 어업 2건, 양식 11건, 유통 가공 11건을 인증. 현재는 신청 준비와 심사 종료 것이 70건이고, 내년 상반기에 인증 수가 80개를 넘어 설 전망이다.

       GSSI는 지속 가능한 수산물의 보급을 위해 세계 수산 기업과 비정부기구 (NGO) 등에 의해 설립된 국제적인 플랫폼으로 세계 수산 환경 마크 인증 기준이 FAO(유엔 식량기구)의 지침에 따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는지 여부를 심사하고 있다.

      https://www.minato-yamaguchi.co.jp/minato/e-minato/articles/97347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