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7-04-20 15:51:24/ 조회수 1316
    • “수산업의 세계화”를 주제로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수산업의 세계화”를 주제로
      2017년 1st KMI-상해해양대 공동 심포지엄 개최

      2017년 4월 20일, 2017년 상반기 KMI-상해해양대 공동 심포지엄이 제주도에서 개최했습니다. 올해 5년차를 맞이한 이번 심포지엄에는 KMI, 상해해양대, 제주발전연구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한-중 수산업의 세계화”를 주제로 열띤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수산업의 세계화”를 주제로 총 4개의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구성되었습니다. KMI 정명화 국제수산연구실 실장은 “중국·일본의 수산식품산업 해외진출전략과 시사점”에 대한 주제 발표를 통해 일본의 글로벌푸드밸류체인 개념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중국수산업의 해외진출 전략 및 사례에 대해서 소개하고, 이를 통한 한국 수산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했습니다. 상해해양대 르자화 교수는 “중국기업 해외 수산업 투자 현황”을 주제로 중국 기업의 해외 투자 배경을 소개한 뒤, 해외 투자 현황 및 특징, 중국 기업의 해외 수산업 투자 사례를 소개해 최근 중국 수산업 투자 현황에 대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상해해양대 주산국 교수는 “중국 수산물 수입 시장 분석”을 통해 수산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 시장의 수산물 최신 트렌드와 함께 중국내 수입 수산물 시장 발전을 위한 제언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KMI 김봉태 센터장의 한국 수산물 수입 시장(고등어 사례를 중심으로)“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고등어를 중심으로 한국과 중국 각 국의 수산물 수입 시장 규모는 물론, 주요 수입 품목에 대한 수급 동향, 가격, 유통 및 판매 경로, 소비 특성에 대한 내용이 중심을 이루었습니다.

      주제 발표 후 KMI와 상해해양대, 제주발전연구원 관계자를 중심으로 한국과 중국 수산업의 세계화를 위한 토론이 뜨거운 열기하에 이어졌습니다.

      KMI와 상해해양대 간의 공동 심포지엄은 양국 수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계속 개최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