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2-10 15:55:12/ 조회수 2126
    • 중국, 터봇 가공품 소비 증가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중국에서 터봇은 주로 선어 또는 활어로 소비했으며, 냉동이나 가공품의 유통 비중은 낮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중국 소비 증가, 코로나19로 인한 식품안전 인식 강화 등으로 터봇의 소비 장소는 호텔 등의 요식업에서 가정집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에 기존에 중국에서 마리당 0.5~0.75kg의 활터봇을 주로 소비했지만, 최근에는 가공품(절단, 냉동)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중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터봇 가공품은 머리, 뼈, 꼬리를 제거한 냉동 온마리와 필렛이나 토막 터봇 가공품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머리, 뼈 및 꼬리를 제거한 냉동 온마리 터봇 제품은 시중에서 유통되는 비중이 더 높으며, T-MALL, 진둥 등의 중국 대형 전자상거래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기업을 중심으로 생산되어 브랜드화가 되고 있지만 높은 원료 가격, 세련되지 않은 포장 형태 등으로 인해 아직은 대규모로 생산되고 있지 않는 것으로 조사됩니다.

      필렛이나 토막 터봇 가공품의 경우 주로 호텔에서 활어를 현장 가공하여 소비자가 구매한 후 가정에서 요리하는 형태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볶음, 훈제, 훠궈 등의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 요리할 수 있어 최근에 중국 소비자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https://mp.weixin.qq.com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