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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7-07-07 16:48:38/ 조회수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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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 소비의 새로운 물결, “양식”, “지속가능성”, “가공기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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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산 소비의 새로운 물결, “양식”, “지속가능성”, “가공기자재”
수산 소비 시리즈 ③
"수산물의 부가가치 상승을 위한 가공기자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수산물은 원물을 중심으로 유통되는 경우가 많아 부가가치가 낮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족이 증대됨에 따른 간편식에 대한 선호 증대 등으로 손쉽게 소비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수산 업체들이 가공기자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가공기자재 산업은 식품 가공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국가들인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국가들의 수산 가공업은 지속적으로 성장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공기자재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소비자 수요에 기반한 새로운 소비트렌드의 공략이 요구된다”
현재 세계 수산물 생산은 높은 수산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양식 수산물 중심의 생산구조로 재편되어 가고 있으며, FAO는 2030년 양식 수산물이 차지하는 비중은 62% 가량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양식 수산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R&D를 통한 품질 및 안전성 제고, 인증 프로그램을 통한 신뢰도 상승 등으로 양식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점점 긍정적으로 변화되어 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양식 수산물을 활용한 가공 산업 역시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공기자재에 대한 수요도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우리는 미래 수산물 수요에 대응한 양식 기반시설 정비 및 가공기자재에 산업에 대한 관심,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고려하기 시작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시장 공략이 필요로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http://www.digitaljournal.com/pr/3372803
http://www.sustainablebrands.com/news_and_views/stakeholder_trends_insights/sustainable_brands/majority_global_seafood_consumers_pu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