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8-25 15:55:27/ 조회수 2691
    • <유럽 간편식 출시 트렌드>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2021 유럽 간편식 시장 규모

      유럽은 1인당 간편식 소비량이 아시아, 남미 등의 시장보다 높아 비교적 큰 규모의 간편식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나, 성숙기에 이른 경제 성장 및 도시화 수준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은 정체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트렌드 #1. 지속가능한 패키지에 대한 수요 증가

      유럽의 소비자들은 환경에 대한 높은 인식으로 간편식 제품의 과도한 포장이 환경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Mintel의 스페인 간편식 소비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2%가 간편식 제품의 과도한 포장 때문에 간편식 제품의 구매를 꺼리고 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 트렌드 #1. 지속가능한 패키지에 대한 수요 증가

      이러한 인식은 간편식 제품 기업이 과도한 포장을 줄이고 환경 친화적이고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로 대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간편식 포장에 사용된 소재의 비중을 살펴보면, 플라스틱의 활용은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더불어 EU의 플라스틱세가 2021년부터 도입됨에 따라 유럽 간편식 포장의 플라스틱 활용은 더욱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 트렌드 #2. 외식제한으로 레스토랑 음식을 가정 내에서 재현하고자 하는 트렌드 확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식업 및 여행 등이 제한되면서 소비자들은 유명 레스토랑이나 길거리 음식, 여행으로 접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한 대안으로 간편식 시장을 찾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간편식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 트렌드 #2. 외식제한으로 레스토랑 음식을 가정 내에서 재현하고자 하는 트렌드 확산

      특히 소비자가 좋아하는 레스토랑, 카페에서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가정에서도 재현할 수 있도록 많은 레스토랑 체인 등이 시그니처 메뉴를 가공식품 형태로 출시하고 있으며, 해외 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역시 각국의 전통 음식, 비행기 기내식 간편식 등의 출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2021년 유럽 간편식은 친환경 패키지, 가정 내에서 재현하는 외식업 요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유럽의 간편식 트렌드는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축소하는 친환경 패키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한된 외식업과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가 반영된 간편식 출시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출시 트렌드는 환경을 고려하는 세계적인 트렌드 흐름과 장기화될 것으로 보이는 코로나19의 영향 등에 따라 향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유럽 #EU #플라스틱 #간편식 #트렌드 #친환경 #과포장 #재활용 #플라스틱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