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7-05 14:01:54/ 조회수 1018
    • 미국 소비자, 식품에 대한 단맛 지적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비영리 과학연구기관 모넬 센터(Monell Center)는 10년간 256,043명의 소비자가 게시한 아마존 식품 구매 후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연구진들은 맛, 질감, 냄새, 양념, 비용, 건강, 고객서비스 등에 관련된 단어를 분석하였으며, 식품 구매 후기에서 이러한 단어가 나타나는 수를 조사하였습니다.

      맛은 소비자 후기에서 30% 이상 언급이 되었으며, 이로써 소비자들이 식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감각적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맛과 관련된 조사결과로는 '달다'가 가장 많이 후기로 남겨져있어 소비자들이 느끼기에는 식품들이 전반적으로 달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달다'라는 언급은 '쓰다'는 단어보다 3배 가까이 많이 언급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와 달리 '짜다'는 언급의 거의 없었는데 소비자 사이에서도 염분 섭취 과다가 우려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언급되지 않은 부분은 의외의 결과라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품들은 점차 단 맛을 줄이고 있으며, 식품 트렌드는 단맛을 줄이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https://www.foodnavigator-usa.com/Article/2019/07/03/Is-food-too-sweet-Big-data-research-shows-consumers-find-many-products-to-be-over-sweetened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