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7-10-25 15:49:00/ 조회수 592
    • 월마트 재단, 태국 IUU 조업 근절에 기금 지원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월마트 재단, 태국 IUU 조업 근절에 기금 지원

      월마트 재단이 세계 최대의 국제 노예 해방 기구인 국제 사법 재단(International Justice Mission, 이하 IJM)에 대한 기금 지원을 발표하였습니다.

      월마트 재단의 기금을 받은 IJM은, 태국의 이사라 연구소(Issara Institute)와 함께 태국에서의 강제 노동에 대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태국 강제 노동 실태를 문서화한 최초의 보고서라고 합니다.

      이 연구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태국의 어선에서 종사한 이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주 노동자의 인신 매매 피해자는 총 조사 대상의 37.9%에 이른다고 합니다. 조사 대상의 14.1%는 실질적으로 신체 학대를 받았고, 31.5%는 해상 학대 현장을 목격하였으며, 76.2%는 초기부터 부채를 진 상태로 강제 노역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월마트 재단의 IJM 지원 기금은 미 국무부와 태국의 정부의 도움을 받아 마련되었습니다. 이는 IUU(불법) 조업 근절 지원 기금에 다양한 국가 및 관련 기관의 협력이 이루어진 최초의 방식입니다.

      세계적으로 수산식품 시장이 확대되면서 IUU 조업 근절에 대한 움직임도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IUU 조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기관이 힘을 모아 기금을 조성한 것은 수출 시장 판도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거대 유통 체인인 월마트와 미국 국무부가 움직였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향후 IUU 근절에 대한 미국의 움직임에도 많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fis.com/fis/worldnews/worldnews.asp?l=e&id=93912&ndb=1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