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일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 Window 설정 > 앱 > 기본앱 > 메일에서 메일앱으로 변경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8-10 09:28:37/ 조회수 1356
-
베트남, 재수출용 냉동 수산물에 대한 검역 규정 완화 예고
- 평가덧글
- 인쇄보내기
-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는 자국 수출을 위해 국내에서 재가공할 목적으로 수입하는 냉동 수산물에 대해 코로나19 관련 검역 규정을 없앨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016년 마련된 수입 수산물 가공품의 100%가 통관전 검역을 완료해야 한다는 법안에 대한 개정안으로 2022년 9월 11일부터 발효될 예정입니다. 베트남 정부는 이 같은 조치가 검역 대상 품목 수를 줄이고 통관 절차를 가속화함으로써 수산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베트남 수산물 수출 및 생산자 협회(VASEP)는 이번 개정안이 발효됨에 따라 불필요한 검역 규제 부담이 줄어들어 베트남 수출업체들이 가공용 원재료를 보다 쉽게 공급받는 등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VASEP은 수입 수산물이 베트남 내에 질병을 전염시킬 위험이 없는 것으로 판명될 경우, 소비용 수산물에도 검역 절차를 없앨 것을 제안하였으나 이는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premium/supply-trade/vietnam-removing-quarantine-regulations-for-imported-processed-sea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