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8-17 15:35:48/ 조회수 299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수산가공식품 소비 트렌드 살펴보기>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2020년 COVID-19 이슈는 글로벌 수산가공식품 시장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 특히, 도시화 및 1인 가구 증대 등에 따라, 소매시장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가 예상됩니다.

      ◐ COVID-19 이슈는 수산가공식품 소비 관련 키워드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수산가공식품과 관련해서는 건강, 지속가능성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높았지만, COVID-19 이후는 유통 전자상거래 및 운송 관련, 생중계, 인플루언서 등 '공급 방안'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국가별로는 상이한 인구, 지리, 문화 특징에 기인하여 차변화된 수산가공식품 소비 트렌드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일본: 소포장 1인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가공식품에도 일본의 식문화가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 중국: 수산가공식품에 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이지 않은 편으로, 이미지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나, 조리 형태에 대해선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 태국: 다양한 요리법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MSG가 함유된 제품에 대한 우려가 높습니다.

      ――――――――――

      · 프랑스: 높은 윤리 및 환경,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이탈리아: 실리 추구 및 친환경 패키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영국: 세계 최고 수준의 윤리 및 환경에 대한 관심과 피쉬&칩스를 중심으로 소비하고 있습니다.

      ――――――――――

      · 미국: 건강, 윤리 및 환경을 고려하고, 푸드테크 등 신규 기술에 대한 관심을 지니고 있는 등 복합적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호주: 투명하고 명환한 라벨링 등 포장 패키지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집니다.
      · 러시아: 건강 및 웰빙에 대한 관심, 가성비 상품에 높은 선호도를 보입니다.

      ◐ 주요 출시되고 있는 보관 유형은 냉동 및 냉장이 중심이 되고 있는 가운데, COVID-19 이후에는 밀키트 등의 냉장 제품 출시 비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패키지의 경우 연포장, 트레이, 스킨팩의 형태의 패키지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 형태는 피레트가 중심이 되고 있으며, 제품 형태별 구성비 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 가공 방법은 훈제, 빵가루, 건조 순으로, 유럽에서는 훈제 수산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입니다.

      ◐ 이외 상세한 주요국 수산가공식품 소비 트렌드와 관련해서는 Kfishinfo.net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Covid19 #코로나 #수산가공식품 #글로벌 #밀키트 #연포장 #스킨팩 #트레이 #수산가공식품소비 #소매시장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