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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04-03 17:23:39/ 조회수 905
    • “미국 수산물 소비, ‘굴’의 부활(Renaiss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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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굴 소비 시리즈 ②

      [미국 굴의 인기 이유는 신 시장(New market)적 접근보다는 부활(Renaissance)의 관점에서 찾을 수 있어]

      미국의 재즈시대(Jazz Age)에는 굴에 대한 열풍이 크게 불었습니다. 당시 록펠러 센터에서는 샬롯(shallot), 생강과 함께 활굴(raw oyster)이 제공되었고, 달콤한 샴페인을 곁들이면서 많은 미국인들이 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세기 동안 굴 개체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과도한 남획과 환경 오염으로 인한 영향으로, 그 결과 미국인들은 하프쉘 껍질에 수입산 굴을 올려 소비해왔다고 합니다.

      이를 지켜본 메인주의 새로운 양식세대들은 굴 산업 재건을 위해 체사 피크만(Chesapeake Bay)과 같은 전통적인 생산 지역을 재건하였습니다. 그러한 노력으로 굴 생산은 회복되기 시작했으며, 현재의 높은 수요를 감안했을 때, 앞으로도 굴 생산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https://www.undercurrentnews.com/2018/03/27/oysters-not-lobsters-are-leading-seafood-growth-from-maine-thanks-to-insatiable-dem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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