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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6-29 10:41:15/ 조회수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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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레이션 위기 속 식품업계의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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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대유행과 더불어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등의 영향으로 많은 국가에서 인플레이션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 가격 상승에 따른 실질 가처분 소득 감소로 많은 소비자들이 식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이러한 재정적 압박은 특히 소득 수준이 낮은 소비자들에게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식품업계는 시장 변화 상황을 고려한 다양한 판매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 소비 위축에 대응하는 식품업계 판매전략|1
소매업체 Aldi는 홍보 전단지를 통해 저렴한 식료품을 조합해 만들 수 있는 식단을 소개하고, 해당 식단을 조리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강조하면서 재정적 압박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있습니다.
◐ 소비 위축에 대응하는 식품업계 판매전략|2
가정에서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재현할 수 있는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여 예산 압박으로 외식이 힘들어진 소비자를 공략하는 판매전략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소비 위축에 대응하는 식품업계 판매전략|3
식품 가격 상승과 더불어 휘발유 및 디젤 가격 상승 등이 가계 지출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슈퍼마켓 체인 Hyvee는 특정 요일에 매장 내 주유소의 주유 가격을 할인하여 해당 매장으로의 방문을 유인하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면서 소비자의 식품 구매 행태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합리적 가격 등을 강조하는 다양한 마케팅 및 제품개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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