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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운물류 > 해사안전연구실]2018-07-17 18:17:21/ 조회수 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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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정부, 추가적인 쇄빙선 확보를 위한 이행 계획에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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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나다 정부는 기존의 노후화된 쇄빙선을 보강하기 위해 추가적인 쇄빙선을 확보하기로 하였으며, 이에 다비에 조선소(Davie Shipbuilding)는 3척의 선박에 대한 용도 변경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캐나다의 오대호(Great Lakes), 세인트로렌스 강(Saint Lawrence), 사게네이 강(Saguenay) 등캐나다 동부 해역에서의 쇄빙선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른 단기적인 해결책으로, 현재 이러한 다목적 선박은 1990년 브랜더 스미스 보고서(Brander-Smith report) 권고에 따라 민감 해역에서 조종불능 유조선 및 기타 선박에 대한 예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대책이 최종 해결방안은 될 수는 없으며, 2025년까지 선박배기가스 배출 등을 고려하여 최신 추진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쇄빙선 배치가 필요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https://maritime-executive.com/article/canada-acts-on-icebreaker-shortage#gs.WdCgJu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