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양 > 혁신성장연구실]2019-04-29 14:33:33/ 조회수 1860
    • 인도, Sagarmala 이니셔티브에 따른 해상 클러스터 조성 제안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Sagarmala 이니셔티브에 따른 많은 프로젝트가 운송 시스템이 전체론적으로 실현되도록 정부의 다른 연결성 및 인프라 프로젝트와 함께 구현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중 일부는 고속도로 개발 프로그램, 특별 경제 구역을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다. 지금까지 Sagarmala 프로그램에 따라 89개의 프로젝트가 완성되었다.

      해양 관광, 조선 및 관련 서비스, 해양 서비스 및 수산업은 해상 클러스터의 핵심 구성 요소이다. 또한 이러한 클러스터에는 연구, 자금 조달 및 기술 지원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 네트워크가 포함된다. 해상 클러스터는 지속 가능한 해양 개발을 위해 중요하며 따라서 블루 성장 또는 블루 이코노미의 핵심 구성 요소이다. 해상 클러스터는 경제 이익을 얻는 과정에서 경쟁력, 생산성, 혁신 및 효율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환경 영향을 억제한다.

      우선, 구자라트와 타밀나두에 두 개의 해상 클러스터가 제안되었다. 세 번째 구역은 고아에서 제안되었다. 확인된 지역은 모두 조선소, 주요 항구, 철강 클러스터, 자동차 및 엔지니어링 산업 및 대학 등과 함께 클러스터를 구성한다. 따라서 이들은 더 많은 비즈니스를 유치하고 클러스터의 상업적 계약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해상 관광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족관, 수상 공원, 해양 박물관, 크루즈 관광 및 클러스터 근처의 수상 스포츠도 장려할 것을 계획 중이다.

      Gujarat Ginhinagar에있는 Gujarat International Finance Tec-City (GIFT시)에서 두 개의 클러스터 중 첫 번째 작업이 시작한다. 구자라트는 다른 인도 국가보다 많은 화물을 취급하지만, 아직 두드러지지는 않았다. 클러스터는 4단계로 설정 될 것으로 예상되며 델리 뭄바이 산업 회랑과 연결될 것이다. 일단 운영되면 클러스터는 주 내의 해양 산업에 대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GIFT City의 클러스터는 기존 생태계를 최적화 할 수 있다. Pipavav, Dahej 및 Hazira 항구의 조선소, Alang의 선박 개척장, Hazira의 강재 공급, Bhavnagar의 부속 건물 산업, Ahmedabad의 소매 및 레저 구성품 및 서비스 단위 및 기존 수산 센터와 구자라트 해양위원회 (Gujarat Maritime Board)에 의해 확인되었다.

      카마라자 항(Kamarajar Port)이 소유한 100에이커의 땅이 타밀 나두(Tamil Nadu)지역 클러스터 예정지이다. 아직 설립 노력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현재는 물류 비용을 줄이고 서비스 흐름을 간소화하기 위해 두 가지 해상 클러스터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클러스터는 또한 인도에서의 이니셔티브에 도움이 되고 지역 산업에 박차를 가하여 투자 유치를 용이하게 할 것이다. 또한 해상 클러스터는 기술 개발 및 고용 전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니다.

      인도는 해양 산업의 잠재력을 전달하고 유지하기 위해 기존 인프라 현대화, 조선소에 기반 시설 지위 부여, 항만 성능 향상, 녹색 에너지 지원, 그리고 필요한 정보 및 기술 개발과 같은 다양한 정책을 시작했다. 또한 구조 운영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숙련 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https://thediplomat.com/2019/04/indias-plan-to-jumpstart-its-maritime-industry/

      https://www.eastasiaforum.org/2019/04/27/can-india-beat-the-clock-in-modernising-maritime-commerce/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