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5-12 14:32:55/ 조회수 2422
    • 중국, 마른김 품질 관리를 위한 국가표준 개정 및 시행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중국은 식품안전 관리의 일환으로 수입산을 포함한 모든 식품이 준수해야 하는 국가표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른김의 경우 2009년에 마른김 국가표준을 발표하여 올해 4월까지 시행하였습니다. 최근 마른김의 품질 관리 강화를 위해 마른김 국가표준을 개정하여 5월 1일부터 시행하였습니다.

      기존 마른김 국가표준에서 마른김의 색택, 형태 등에 따라 마른김을 5등급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최근 개정한 국가표준에서 5등급 기준을 유지하되 각 등급에 대한 세부적인 요구사항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국가표준에서 마른김의 사이즈와 중량에 대한 기준이 없었으나, 5월부터 시행된 개정 표준에서 마른김 사이즈는 21cm*19cm(±5mm), 중량은 280g~330g으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한편, 이번 개정된 국가표준에서 세균수, 대장균군 등의 미생물 기준치를 삭제하였습니다.

      참고로 중국에서 필수 준수 국가표준과 권장 국가표준을 구분하여 시행하고 있는데, 마른김 국가표준은 권장 국가표준입니다.

      https://m.thepaper.cn/baijiahao_22928939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