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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양 > 해양수산통계센터]2017-06-05 16:08:13/ 조회수 1253
- KMI 월간동향 “해운항만”
- KMI 월간동향 “해운항만”
"고효율‧친환경 컨테이너선 확보를 위한 해운과 조선 연계 육성 정책 필요"
■ 세계에서 가장 큰 컨테이너선 ‘마드리드 머스크(Madrid Maersk, 2만 568TEU) 처녀항해 시작했다.
■ 두번째로 큰 컨테이너선 MOL 트라이엄프(MOL Triumph, 2만 150TEU)는 선박연료를 LNG로 변경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 Post-Panamax 컨테이너선 중 우리나라 선사가 보유한 선박은 1척도 없다.
■ Neo-Panamax(12,~14,999TEU) 컨테이너선 중 203척 중 180척은 우리나라 조선소에서 건조했다.
■ Neo-Panamax(8,~11,999TEU) 컨테이너선 건조는 덴마크 조선소에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