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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12-24 16:01:45/ 조회수 1907
    • 육류를 수산물로 바꾸려는 소비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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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수산물동맹(GSA)에서 진행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39%가 육류를 수산물로 대체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3,000명의 미국 성인 소비자와 400명의 외식업의 의사결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것으로, 응답자의 3분의 1이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를 포함해 육류를 덜 먹는 것에 실질적인 관심을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육류의 대체식품으로는 수산물이 39%로 1위, 가금류가 35%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수산물을 더 많이 찾는 소비자를 위해 GSA는 지속가능성과 책임있는 생산을 촉진하는 에코라벨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46%가 BAP라벨이 표시된 소매 채널에 우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64%의 소비자가 다른 단백질 제품보다 BAP라벨이 붙은 제품을 선택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SA에 따르면, 외식업의 운영자 중 56%가 BAP라벨을 사용하는 유통업체에 우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https://www.seafoodnews.com/Story/1215017/Global-Seafood-Alliance-Study-Nearly-40-percent-of-Consumers-Looking-to-Swap-Meat-for-Sea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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