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해양 > 해양관광·문화연구실]2019-06-16 02:01:12/ 조회수 2105
    • 지속가능한 해양관광을 위한 리조트 프로그램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연안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리조트들이 지속가능한 해양관광을 위한 다양한 환경보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호초 보전 및 복원, 바다거북 등 해양생물 보전 등의 프로그램을 리조트 자체적으로 운영하거나 지역 대학이나 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몇 가지 사례를 들면 니카라과의 Rancho Santana 리조트는 야생동물보호단체와 협력하여 2013년부터 바다거북 지킴이 프로젝트와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와이의 Surfjack 리조트는 리조트 이용객들에게 산호초와 해양생물 보호를 위해 산호초 백화현상을 유발하는 화학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썬크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리조트 내에서 스티로폼과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몰디브의 Soneva Fushi 리조트는 리조트에서 사용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기념품, 서프보드 등을 제작하고 있다.
      플로리다 Kimpton Angler’s Hotel South Beach 리조트는 마이애미 대학 및 저서 생태 및 산호 복원 연구소와 협력하여 암초 복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 투숙객들은 스노클링과 산호초 복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https://www.forbes.com/sites/lavanyasunkara/2019/06/09/10-coastal-resorts-conserving-our-oceans/#1573f45974bb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