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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6-20 09:20:00/ 조회수 626
    • 동남아시아 시장에 불고 있는 모바일 전자상거래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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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 가능성

      1.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모바일 전자상거래 소비시장
      - 구글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의 6대 시장(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에는 약 4억 5천만 명 이상이 인터넷을 사용

      2.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전자상거래시장
      - 인터넷 사용자의 90% 이상이 모바일기기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 추세
      - 스마트폰 보급이 더욱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더욱더 늘어날 것

      3. 전 세계적으로도 전자상거래 시장은 점차 확대
      - 알리질라(Alizila)의 전자상거래 보고서, 모바일·인터넷 사용 급증과 중산층 확산 등으로 2020년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은 약 9,940억 달러(한화 약 1,173조 8,100억 원)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4. 변화하고 있는 쇼핑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 동남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는 전자상거래업체는 라자다(Lazada)
      - 이미지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등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습관에 맞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몰두
      - 그 다음으로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쇼피(Shopee)의 경우 국가별 환경차이에 따른 모바일 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환경을 우선시

      5. 전자상거래 내 식품류 소비도 증가
      - 오프라인 기반 백화점, 대형마트의 모바일 플랫폼 진출, 인터넷 쇼핑몰 등이 모바일 플랫폼과 연계·확장
      - 온라인 상거래와 오프라인 상거래 간의 경계는 점차 허물어 짐
      -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식품류 및 가공품의 유통 및 판매 과정에 있어 전자상거래 활용률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

      [발간물 바로가기]
      ▶️ http://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수산물 #동남아시아 #모바일_전자상거래_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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