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10-06 09:06:55/ 조회수 2364
    • <수산식품 일본 MZ세대 입맛을 잡아라!>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최근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일본 현지에서 한국 여행을 흉내 내는 이른바 ‘도한놀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한류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영향으로 한국 방문이 어려워짐에 따라 일본 현지에서 한국 음식 및 콘텐츠를 소비하는 행위가 사회적 현상으로까지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 ‘도한놀이’는 특히 일본 MZ세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SNS를 통해 빠르게 유행하고 있으며 주로 한국풍의 호텔에서 한국 음식과 주류를 먹고 K-드라마나 K-POP 아이돌 영상을 보며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기는 형태로 이뤄집니다.

      ◐ 이러한 한류 열풍과 도한놀이의 인기에 힘입어 ‘한식’의 인기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본 내 한국 음식 및 간편식을 취급하는 마트가 늘어나고 있고 한국어 간판 및 메뉴는 물론이고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한국풍으로 꾸민 식당들이 인기를 얻으며 증가하고 있습니다.

      ◐ 떡볶이, 소주, 라면 등 한국 드라마나 SNS에 나온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도쿄 및 오사카뿐만 아니라 소도시에서도 한식에 대한 인기가 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 내에서 식사하고 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최근에는 술 안주로써 김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 속에서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수산식품 홍보와 제품 개발은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발간물 바로가기]
      https://kfishinfo.co.kr/kor/

      #해외시장분석센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수산식품 #일본 #mz세대 #입맛 #한국여행 #도한놀이 #한국음식 #콘텐츠 #sns #kdrama #kpop #호캉스 #한식 #떡볶이 #소주 #라면 #한류마케팅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