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07-31 21:22:45/ 조회수 1301
    • 미국 수입수산물모니터링(SIMP) 인도 새우 수출 확대 기회로 활용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인도의 연구기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수입수산물모니터링(SIMP)가 인도의 對미 새우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SIMP는 불법 및 IUU 어업 및 원산지 허위 수산물이 미국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특정 기준을 마련하였다. 동 제도에서는 새우를 포함 총 13종의 어종이 포함되어 있다.

      인도 기관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의 새우 양식시설은 대부분 등록이 이루어져 SIMP 규정 충족에 큰 무리가 없다는 것이다. 반면,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주요 새우 수출국들은 생산 시설 등록이 인도에 비해 미진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따라서 SIMP 시행으로 인도산 새우가 미국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도는 세계적인 새우 수출국으로 연간 새우를 새우를 2만톤 이상 생산하고 있다. 특히 2013년 2,229톤에서 2017년에는 2만 3천톤으로 약 81% 증가하였다.

      미국은 식품안전현대화법 시행, 수산물 HACCP 적용 등 수산물 안전제도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더불어 수입수산물모니터링제도가 금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對미 수산물 수출업체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하지만 인도의 사례와 같이 관련 제도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한 위기속 기회의 요인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 수출업체도 주요국 제도에 대해 수동적으로 대처하기 보다는 능동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

      http://fis.com/fis/worldnews/worldnews.asp?l=e&country=0&special=&monthyear=&day=&id=97994&ndb=1&df=0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