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11-01 08:59:00/ 조회수 1103
    • 인도산 새우, 수입 거부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EU로의 수출 감소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인도산 수산물의 EU로의 수출이 감소하는 추세인 가운데, 이러한 원인 중 하나는 강화된 품질 검사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원인이 전체 교역량에 미치는 영향은 미국으로의 공급 증가로 상쇄되고 있습니다.

      EU는 10년 전까지 인도산 수산 식품의 35%를 구매할 만큼 주요 시장이었지만 이는 현재 16%까지 떨어졌습니다. 한편, 미국으로의 수산물 수출은 13%에서 33%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이어 두 번째로 큰 구매자인 동남아시아는 31%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EU는 최근 인도 수출품에 관한 샘플링을 10%에서 50%로 올렸고, 이는 통관 거부를 야기했다. 이러한 통관에서의 불안정성과 거부에 대한 두려움이 인도 수출업자로 하여금 EU로의 수출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한편 EU는 현재 에콰도르와 아르헨티나에서 새우 수요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에콰도르는 인도처럼 대규모 양식업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양식 활동에 관한 높은 기준을 여전히 충족하고 있다. 아르헨티나산 자연산 적색 새우의 출하량은 최근 상당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인도의 구자라트 주에 위치한 Jinni Marine Traders社 전무이사 Kenny Thomas는 전했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은 인도의 주요 새우 수출국이 되었습니다. 인도 수산물 수출업자 연합의 부회장인 Tara Ranjan Patnaik은 "미국 시장은 열려 있고, 인도산 새우는 현재 매우 원활하게 잘 수입되고 있다. 對미 수출은 내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해당 산업은 인도산 새우 공급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와 산업계는 생산자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수산물 수출 시 항생제 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s://www.seafoodnews.com/Story/1121285/India-Shrimp-Exports-to-EU-Continue-to-Decline-Due-to-Fear-of-Rejection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