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3-19 09:27:49/ 조회수 3042
    • 베트남, 글로벌 수산물 수출국 위한 수산 개발 전략 승인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는 2045년을 목표로 베트남을 세계 최고의 수산물 생산 및 수출국으로 만드는 수산 개발 전략을 승인하였습니다.

      베트남 수산 총국에 따르면, 이번 수산 개발 전략에 따라 베트남의 수출 가치는 2030년까지 140억 달러에서 160억 달러 사이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베트남은 이번 수산 개발 전략을 통해 2045년까지 세계 3대 수산물 생산 및 수출국 중 하나가 되고자 하며, 세계 최대의 새우 수출국으로써 인도의 새우 수출시장을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베트남 정부는 수산 자원을 보존하고 개발하는 동시에 어선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감소시킬 전망입니다. 또한 양식업은 향후 10년 동안 집중될 베트남 수산의 핵심 분야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함께 수산물 가공의 글로벌 허브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향후 수산물 수출 시장으로 기존의 미국, EU, 중국, 일본 뿐만 아니라 중동, 동유럽, 남미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수출 시장의 개척을 활성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premium/supply-trade/vietnam-approves-strategy-to-make-it-a-top-global-seafood-player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