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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5-09 17:57:22/ 조회수 1005
    • 미국 소비자, 기능성 식품 선호 추세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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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드다이브 연구에 따르면 65%의 미국 소비자가 음식과 음료의 기능적 이익(functional benefits)을 추구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상위 5가지 성분은 오메가-3, 녹차, 꿀, 커피, 유산균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미국 내 기능성 식품의 시장 규모는 매년 커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요즘 소비자들은 식품을 고를 때 모양, 맛, 식감, 냄새만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기본적인 요소 외에도 이 식품이 추가적인 이익을 주는 지에 대한 여부가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식품에 있어 ‘기능성’은 이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식품이 소비자들로부터 더 많은 주목을 받기 위해서는 기능성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온마켓 리서치(Zion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기능성 식품 시장 규모는 6억490만 달러로 2025년에는 6.4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크나비오(Technavio)에 따르면 전 세계 기능성 식품 시장은 미국이 주도하고 있으며, 2021년 말까지 연 평균 8% 가량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능성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는 온라인 또는 SNS를 통한 정보 확산에 따른 소비자들의 정보 습득이 훨씬 쉬워졌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향후 對미 식품 수출 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이러한 건강 중시 트렌드를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https://www.fooddive.com/news/functional-foods-attract-health-conscious-consumers/55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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