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8-12-27 10:25:09/ 조회수 975
    • 유럽 인구의 절반 이상, 일주일에 한 번 수산물 섭취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EU 소비자의 어업 및 양식 제품 선택에 대한 Eurobarometer의 조사에 따르면, 유럽 인구 10명 중 4명 이상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집에서 수산물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조사는 EU가 세계에서 가장 큰 어업 및 양식 제품 시장이며, 미국 소비자의 1인당 수산물 소비액의 2배를 소비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한 이유로는 건강(74%)과 맛(59%) 등이 있었습니다. 슈퍼마켓이나 식료품점은 유럽 사람들이 수산물을 구매하는 장소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구매 수산 제품은 활 또는 냉동이며, 약 60%의 소비자는 빵가루를 입힌 제품이나 인스턴트 제품을 기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오직 27%의 소비자만이 손질되지 않은 통생선을 구매합니다.

      EU 전역의 소비자들은 EU 제품들을 강력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U 제품에 대한 선호도는 이전 연구와 비교했을 때 높아졌으며, 헝가리와 슬로바키아에서의 선호도가 가장 높습니다.

      양식업과 관련하여, 유럽 소비자의 1/3 이상이 활 수산물을 선호하지만, 거의 1/3은 구별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오직 9%의 소비자만이 양식 제품에 대한 강력한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한편, 대부분의 소비자(61%)는 신제품과 새로운 종류를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제한적인 공급과 높은 가격은 더 많은 수산물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장벽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일반적인 제품보다 저렴하지만 덜 알려진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함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는 또한 소비자가 EU 규정으로 인해 받는 정보에 대해 높은 신뢰도(75%)를 갖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s://fis.com/fis/worldnews/worldnews.asp?monthyear=&day=21&id=100904&l=e&country=0&special=&ndb=1&df=0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