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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10-13 19:06:36/ 조회수 97
    • 일본, 어묵 단백질 제품 수요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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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농림수산성에 따르면, 일본 수산물 소비는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수산식품 가공 업체수도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례로 2020년 수산물 반죽 가공 제품 생산량은 약 47만 3천 톤으로 1975년 대비(약 115만 5천 톤) 약 60% 감소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어묵은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저지방·고단백, 근육량 유지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함유 식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 연예인이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묵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거나, 유명 축구선수와 콜라보한 어묵 단백질 바 신제품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일본은 판어묵(kamaboko), 부들어묵(chikuwa) 등 다양한 종류의 어묵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건강 식단에 대한 관심 증가로 고단백 어묵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https://www.japantimes.co.jp/life/2021/10/12/food/fish-cakes-popular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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