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2-07-21 20:15:37/ 조회수 2100
    • 중국 소비자, 바로 요리가 가능한 수산 HMR 식품 선호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최근 중국 연구기관인 IIMEDIA에서 ‘2022-2023년 중국 수산 HMR산업 연구 및 경쟁 구조 보고서(2022-2023年中国水产类预制菜产业研究及竞争格局监测报告)’를 발표하여 중국의 수산 HMR 시장 동향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IIMEDIA에 따르면 2021년 중국의 수산 HMR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6.8%가 증가한 856억 위안(한화 약 17조 원)을 기록하였으며, 2023년에 이 시장이 2,576억 위안(한화 약 50조 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중국 수산 HMR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중 여성이 65.2%를 차지하며, 기혼이 전체 설문조사 응답자의 80.8%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매 제품 형태의 경우 중국 소비자들이 바로 요리가 가능한 수산 HMR 식품에 대한 구매 비중이 93.2%로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 즉시 가열 수산 HMR 식품 62.5%, 간단한 세척과 절단이 거친 수산 HMR식품이 62.5%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news.sohu.com/a/569212095_120536144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