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0-02-17 14:50:45/ 조회수 1086
    • 중국에서 대표적인 ‘어린이용 식품’으로 자리매김한 어육소시지, 제품 포지션은 영양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어린이용 프리미엄 식품 중에서 대표적인 품목으로 손꼽히는 어육소시지는 중국 내 영유아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낵용 성향이 강한 어육소시지는 기존 중국 시장에서는 없었던 식품으로, 중국의 시장 개방에 따라 한국과 일본 어육소시지가 중국 시장에 진입되면서 간식으로 소비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같은 수요 증가로 최근 중국 내 식품 선두기업을 중심으로 자체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이 생산되고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중국 내 연구자료에 따르면 2016년 중국 어육소시지 산업의 시장규모는 10억 위안(한화 약 1,700억 원) 이상으로, 2013년 이후 연평균 8.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2022년에는 18억 위안(한화 약 3,06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어육소시지를 포함해 중국의 새로운 어린이 식품 개발은 영양가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 내 건강, 웰빙문화 식품 시장이 확대되면서 특히 부모들이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프리미엄식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황제로 불리는 중국의 어린이 소비자를 겨냥하기 위해 중국 내 어육소시지 생산업체는 대구 등의 고급 연육 활용, 무방부제, MSG 무첨가 신제품 개발, 포장 고급화, 영양을 강조하는 마케팅 등의 전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http://www.chinairn.com/report/20180719/112702842.html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