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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1-09-27 15:56:09/ 조회수 1742
    • 태국, 코로나19로 인한 식료품 구매방식 변화 – 시리즈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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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은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식료품 구매방식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태국에서는 방콕 등 감염자의 분포가 높아 위험지역으로 분리된 ‘레드존’ 지역의 락다운 및 통행금지 조치로 인해 식료품 구매 방식이 크게 변화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지속 여부는 예측할 수 없으나 변화된 구매방식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의 급격한 확산>
      태국 내 3차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식료품 구매는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슈퍼마켓 체인과 대형 슈퍼마켓은 자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며, 배송의 경우 보통 소비자의 주문 후 1-2일 정도 소요되는 반면, 일부 자체 운송 시스템을 보유한 경우 더 빠른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유통매장별 보유한 자체 서비스 외 보다 신속한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모바일 배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그랩(GRAB), 라인맨(LINE MAN) 등 다양한 채널 서비스로도 눈을 돌리고 있는데요.

      기존 슈퍼마켓과 편의점 외 유기농 제품, 꽃, 정육점 등도 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는 배송을 희망하는 곳과 가까운 지점을 선택, 주문을 한 후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haipbsworld.com/how-covid-19-has-changed-the-way-we-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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