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23-08-10 17:53:15/ 조회수 1567
    • 호주, 현지 유통 제품의 12%가 정보 표기 오류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호주에서 판매되는 수산물 제품의 12%가 잘못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잘못 표시된 제품은 상어와 농어였습니다.

      호주 미너로우 재단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호주 전역의 어시장, 레스토랑,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는 672개의 수산물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된 DNA 검사 결과, 11.8%의 제품이 표기된 정보와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잘못 표기된 제품 중 가장 흔한 유형은 품종을 바꿔서 표기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flake'라고 표시된 제품 중 15개는 상어와는 거리가 먼 코끼리 물고기였습니다.

      수입 수산물의 경우 호주산 수산물보다 잘못 표기된 경우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산 수산물의 표기 오류는 9%였으나 수입 수산물의 경우 15%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 저자들은 수산물 표기 오류가 소비자와 어족자원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 사항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수산물 제품이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보다 엄격한 규정을 요구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호주에서 수산물 제품의 표기 오류가 심각한 수준임을 보여줍니다. 잘못 표시된 수산물을 먹는 것은 소비자의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어족자원의 지속 가능성에도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와 관련 업계는 수산물 제품의 정확한 표시를 위해 보다 강력한 규제를 마련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www.undercurrentnews.com/2023/08/04/australian-study-finds-nearly-12-of-seafood-products-mislabeled/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