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수산업관측센터]2017-06-23 08:30:00/ 조회수 1080
    • [일본의 야생생물에 의한 어업피해와 경감대책]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일본의 야생생물에 의한 어업피해와 경감대책]

      최근 일본 각지에서는 지역을 넘어 분포․회유하는 바다사자, 유럽멍게, 대형해파리 등에 의한 어업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서는 어업경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북해도에서는 바다사자에 의한 어구 피해와 어획물의 먹이로 인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북해도(北海道) 연안에서 아오모리현(青森県), 이와테현(岩手県) 등에서는 유럽산 멍게가 양식가리비에 대량 부착하여 성장을 방해하거나 양식시설에서 탈락되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대형해파리 역시 최근 일본수역에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

      일본 정부에서는 지역을 넘어 뷴포․회유하는 야생생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형해파리의 국제공동조사, 유해생물의 출현상황 조사와 어업인에게 정보제공,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효과적 효율적으로 경감하기 위한 기술개발, 유해생물의 구제 및 처리활동에 대한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http://www.jfa.maff.go.jp/j/kikaku/wpaper/H28/attach/pdf/index-11.pdf(p.80)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