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2019-10-04 10:32:22/ 조회수 4098
    • ■ 세계에서 가장 대형화된 자동화 터미널, 싱가포르의 Tuas항만 (10)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 싱가포르는 완공이 되면 65백만TEU의 Tuas항구에 상륙하게 되는데, 이 항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완전 자동 터미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싱가포르 리셴룽(李 H龍) 총리가 17일 오전 투아스(Tuas) 항구에 있는 지반이 파손돼 라이온시티의 터미널 운영 거대기업 PSA(Percean City)가 맡게 됐다.
      - "투아스 항구도 지평선을 넘나들며 선사의 미래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야. 이 총리는 기념식 연설에서 "항구는 완전히 녹지(greenfield) 부지에 있기 때문에 깨끗한 슬레이트로 설계하고 혁신과 지속가능성의 핵심 특징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항구의 첫 정박지는 2021년 PSA가 탄종파고, 케펠, 브라니 시 터미널에서 2027년까지 모든 사업을 투아스로 이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탄종 파고 터미널은 2016년 말 컨테이너 통행에 폐쇄되었다.
      - 파시르 판장터미널에서 오는 믈동량은 2040년까지 투아스 항에 통합될 예정이며, 이 항은 65백만TEU의 수용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그 항구는 26km의 심해 정박지를 갖게 될 것이다.
      - 피터 보저 PSA 인터내셔널 회장은 "투아스는 우리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다시 상상할 수 있는 기회다. PSA는 물리적 포트를 넘어 보완적 물류 기능과 통합적 디지털 시스템으로 전환함으로써 업계 혁신을 주도하여 고객을 위한 전체적인 화물 솔루션을 더 잘 제공하고 공급망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 이 터미널에는 25개의 컨테이너 외벽과 55미터 높이의 자동 퀘이 크레인이 설치될 것이다. 컨테이너 마당의 운송은 자동화된 레일 장착 갠트리 크레인과 회생 제동 기능이 있는 완전 전기 구동 트레인으로 구동되는 운전자 없는 자동 안내 차량에 의해 이루어질 것이다. 투아스 항은 예측 정비 능력, 전력 소비량 관리 및 태양광 발전과 LNG를 포함한 전력 공급원의 조합을 위한 스마트 그리드 기능도 갖출 예정이다.
      - 이 항구는 산업과 공급망 노드를 통합하는 광범위한 투아 생태계의 일부로 간주된다. 보저 부사장은 "통합 투아스 생태계는 싱가포르가 세계 최대 운송 거점으로서의 우리의 위치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공급망과 물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https://www.seatrade-maritime.com/news/asia/ground-broken-on-singapores-tuas-port-set-to-be-largest-automated-terminal-in-the-world/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