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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2020-01-02 08:23:16/ 조회수 3052
- ■ 2050년까지 화석 연료가 아닌 연료를 더 많이 사용할 것으로 해운업계는 예측 (9)
- - 해운은 환경 문제와 기후 변화의 현실에서 2050년까지 추진을 위해 화석 연료가 아닌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하는 쪽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 DNV GL-Oil & Gas의 ceo인 Liv Hovem은 선박 추진 에너지의 39%가 2050년까지 탄소중립 연료에 의해 공급될 것이라는 전망을 공유했다. 호브엠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싱가포르 해양주간지’의 일환으로 29일 열린 ‘시아아시아 2019’ 컨퍼런스에서 연설하는 패널리스트 중 한 명이다.
- "2030년까지 중유/마린가스오일(HFO/MGO)은 선박용 에너지 믹스의 79%를, LNG는 12%, 탄소중립연료는 8%를, 전기는 2%를 차지할 것이다. 2050년까지 33%는 HFO/MGO, 23%는 LNG, 5%는 전기, 39%는 탄소중립 연료에서 나올 것이다."라고 호봄이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물론, 이것은 오늘날 새로운 선박에 투자하고 싶다면 선주들에게 많은 불확실성을 야기한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 Sembcorp Industries의 그룹 회장이자 ceo인 Neil McGregor는 실제로 한 가지는 기후 변화가 여기 있고 하나의 산업으로서 "우리는 그것에 대해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 맥그리거는 말했다: "기후 변화는 규제와 정부 정책에 정말로 영향을 미치고 있고,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든 싫어하든, 그것은 덜하기 보다는 오히려 더 많을 것이고, 그것은 전체 산업을 변화시킬 것이다." 그는 지구 온난화가 약 1.5도(섭씨)이고 IPCC가 2030년까지 업계가 만족해야 할 목표치가 1.5도 이하인 상황에서 IMO는 2050년까지 업계가 CO2 배출량을 50%까지 감축해야 하는 의무를 떠안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니까 이것들은 당신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동력이군. 그리고 우리는 우리 자신의 투자자들과 고객들이 우리 산업에 대한 변화와 새로운 접근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맥그리거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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