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4-15 17:27:22/ 조회수 1789
    • 중동(Middle East) 연어 소비 증가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두바이 등 대도시 성장으로 외국인 노동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중동지역의 연어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무역센터(ITC)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 중동 지역의 연어 수입량은 연평균 10% 이상 증가하여 2017년 37,962톤을 기록하였습니다. 주로 주로 신선냉장 연어, 훈제 연어, 연어 필렛 등을 이스라엘, UAE,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등이 수입하였습니다.

      중동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으로. 석유 등 에너지 자원이 풍부하여 이민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품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연어 수입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 자료에 따르면 비만율이 가장 높은 상위 20개 국가 중 9개 국가가 중동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주요 국가들도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수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경제 성장, 인구 증가, 식습관 개선 등으로 향후 중동 지역에서 수산물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은 일본, 중국, 미국 등 상위 수출국으로의 집중도가 높은 구조로 향후 지속적 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중동 등 신규 시장 개척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수산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동지역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중동 지역의 경우 정교적인 식단 규칙(할랄)이 있는 만큼, 할랄 문화, 할랄 식품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https://www.undercurrentnews.com/2019/04/12/rising-salmon-sales-in-the-middle-east-nothing-to-snort-at/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