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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 > 항만정책연구실]2018-09-11 08:56:12/ 조회수 1633
    • 해운투자를 통한 SOx 및 온실가스 제로화('power to x')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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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에 출시될 해양연료에 대한 황 함량의 0.5%와 2050년까지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50% 줄이겠다는 더 큰 목표는 선주들에게 어떤 환경적 요구 사항을 장기간 준수할 것인지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음.
      함부르크에서 SMM을 대상으로 한 일주일간의 이벤트와 인터뷰 동안, 환경 규제와 준수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언급되었지만, 만약 내가 독자들에게 보여줄 더 폐쇄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다면 그것은 궁극적으로 실망감을 주는 것이었음.
      심지어 우리가 황 2020년과 온실가스 감축에 이르기도 전에 많은 선주들이 여전히 밸러스트의 물 관리를 위해 그들의 ducks를 축소하고, 제조업자들은 더 높은 유량과 같은 특징을 가진 새로운 모델을 계속해서 내놓고 있는데, 이는 그들이 이전에 인식했던 이전 모델들이 대형선박에 적합하지 않다는 결론을 끌어낼 수 있을 뿐임. 더욱 걱정스러운 점은 설치된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경험에 대한 업데이트된 ABS 조사에서 얼리어답터들이 "작동 불가"로 묘사된 시스템의 5%와 "문제성 운영"을 보고한 44%가 나타났다는 것임.

      ■ 밸러스트 물 처리 시스템: ABS에서 작동 문제가 지속
      해운업계가 이제 2020 항함유 규제에 대한 비용이 많이 드는 규정 준수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GHG, 즉 밸러스트 물 관리 시스템의 조기 채택자들이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어떤 조치를 취할지 고민하고 "잠시 후" 접근 방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2020년 황함유 규제에 관한 한 현실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최소한 처음에는 규격화된 연료를 사용하여 규정을 충족한다는 것임.
      규정 준수 연료의 문제는 어느 누구도 실제 비용이 얼마가 들 것인지, 충분한 양이 될 것인지, 또는 전 세계적으로 생산된 혼합 하이브리드 연료로 인해 운영상의 문제가 얼마나 클지 모른다는 것임.
      ■ ICS의 Poulsson은 2020년 유황 연료의 낮은 가용성에 석유 회사를 참여 유도
      1,200척에서 1,300척 사이의 지역 어딘가에서, 선주들은 스크러버 장착을 선택했고, 스크러버의 숫자는 매일 증가하고 있음. 그러나 그것은 관련 투자와 잠재력이 있지만 연료 가격의 알려지지 않은 저축이 확산된 것을 고려할 때 여전히 대형 선박에 가장 적합한 비교적 틈새시장 옵션이 될 수 있음.
      LNG 옵션을 보다 상세히 논의하기 전에, 이는 IMO의 목표는 GHG 배출량을 50% 감축하는 것이며, 2030년 중간 목표는 새로운 저유황 추진 방법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할 때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 지점임.
      해양 연료로서의 LNG는 멋진 아이디어이며, 깨끗하고 풍부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임. GHG 배출량을 50% 감소를 목표로 하지만 아마도 20%까지 감소시키지 못할 문제가 하나 있음. 현재, 혹은 앞으로 몇 년 동안 LNG가 주도하는 신조선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면, 그것은 걱정스러운 일일 것임.
      SEA\LNG의 Peter Keller 회장은 GHG 절감의 절반 이상을 실현하고 다른 기술을 추가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현재 존재하지 않을 수 있다고 분명히 지적. 그리고 전반적인 합의는 기술이 적어도 현재 운송이 가능한 대규모 형태로는, 현재 5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존재할 수 없다는 것임. 그것은 풍력 발전으로의 대규모 귀환을 배제하고 있지만, 아직 어느 누구도 초대형 정기항해선박에 대한 제안하는 것을 듣지 못했음.
      이것은 카터필라 모토렌의 최고 책임자인 프랭크 스타크와 같은 사람들이 혁명적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그리고 재생 에너지가 저탄소 대안으로 전환되는 "x" 솔루션을 어떻게 발명하고 채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유도하고 있음. 이것은 우리를 수력발전소에서 수소로 전환시켜 연료전지에 저장하는 것과 같은 개념의 영역으로 전환시키고 있음.
      ■ IMO의 50%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양 추진에 필요한 혁명
      그것은 우리에게 훨씬 더 많은 탄소 중립적인 미래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는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것이지만, 오늘날 투자와 운용을 결정하고자 하는 선들에게는 많은 불확실성이 있음.
      http://www.seatrade-maritime.com/news/europe/shipping-investments-sulphur-and-ghg-emission-compliance-and-power-to-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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