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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양 > 경제산업연구실]2019-01-16 18:00:27/ 조회수 10786
    • “일본 Toyota사, 수소연료전지 추진 어선 건조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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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Toyota사는 수산 연구기관인 FRA(Japan Fisheries Research and Education Agency)와 공동으로 탄소배출이 없는 수소연료전지 추진 어선의 건조 계획을 발표했다. 2019년에 선체 설계를 시작하고 2022년에는 상용화를 위한 해양 실증테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FRA는 수소연료전지 어선 개발이 온난화를 늦추고 어업을 보다 안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건조된 어선은 나가사키현 고토섬의 참치 농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며, 올해 안전성과 실용성 검사를 위해 19톤 규모의 프로토타입이 건조된다.
      한편 일본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3년 기준에서 26%(선박은 15% 감축) 감축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수소연료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비용 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일본은 2030년까지 수소 스테이션 같은 수소 공급 설비의 수를 늘리고 2050년까지 수소 가격을 현재의 약 1/5로 낮출 계획이다.
      기사 원문 확인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safety4sea.com/japan-toyota-to-build-fishing-boat-powered-with-hydrogen-fuel-ce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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