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옵션
    • [수산 > 해외시장분석센터]2019-05-24 15:47:54/ 조회수 1001
    • 유럽 수산물 구매, 영양, 외형, 맛 등 고려
      평가덧글
      인쇄보내기
    • 2019년 수산물국제박람회의 "어업 및 양식 제품에 대한 유럽 소비자의 습관"에 대한 연구 결과, 지난 2년간 유럽의 수산물 소비 패턴은 거의 변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수산물 구매 및 소비 습관이 국가 간 작은 차이를 보였으나 전반적으로는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가 수산물 구매 시 고려하는 요인은 영양, 외형, 맛, 비용, 생산지, 브랜드, 편리성 등이며 특히 품질이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수산물을 섭취하지 않는 이유로는 49%가 맛, 냄새 또는 외형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 국가별로는 포르투갈과 그리스에서 수산물 소비가 증가했고, 벨기에, 프랑스, 일부 중앙 유럽 연합에서의 수산물 소비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seafoodsource.com/news/supply-trade/europeans-ok-with-buying-seafood-in-supermarkets-eurobarometer-study-shows
댓글달기

비밀번호 확인

: 취소



많이 본 뉴스

WEEKLY REPORT KMI 동향분석 Ocean & Fisheries 해양수산 KMI 월간동향

하단 메뉴